아마 제목을 보고 많이 놀라셨을 것입니다. ‘아니 시국이 어떤 시국인데 지금 MM2H를 신청하라고 합니까?’라고 대부분 생각하실 것입니다. 맞습니다. 현재 말레이시아는 대한민국 국적자, 2주 이내 방문한 사실이 있는 모든 방문자의 입국을 금지했습니다.

 

상황은 결코 좋지 않습니다. 다만,  이 글은 현재 테라인을 통해 MM2H 비자 신청을 문의하는 고객님께 말씀드리기 위한 목적이 있습니다.

 

 

현재 상황 : 3월 12일 입국 금지

말레이시아는 우리나라에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되자 동말레이시아에 한정해 입국 금지 조치를 취했습니다. 서말레이시아의 경우 3월 13일을 기해 한국, 이탈리아, 이란에서 온 모든 방문자의 입국을 금지했습니다.

 

현재 잠잠했던 말레이시아 또한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어 입국 금지 조치가 내려지지 않았더라도 방문을 자제하는 것이 현명한 결정이었을 것입니다.

 

 

꽁꽁 얼어붙은 말레이시아 부동산, 이민

테라인을 통해 말레이시아 이스칸다 푸트리 신도시 부동산 투자와 이민을 위한 현지 답사는 공식적으로 ‘일시 정지’된 상황입니다.  많은 고객님께서 수시로 테라인에 연락을 취하고 있습니다.

 

‘언제쯤 입국이 가능할까요?’ 혹은 ‘입국 재개 소식은 아직 없는 건가요?’와 같은 문의가 대부분입니다. 테라인은 계속 현황 파악에 있으며 입국 가능 시점 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현지에 안전이 담보되는 시점을 고객님께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상황은 테라인 뿐만 아니라 모든 기업들이 일시 정지, 다시 말해 멈춰 있는 상태입니다. 단, 테라인의 경우 외부적으로 멈춰있지만 내부적으로는 여전히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바라보시는 고객님

1월 – 3월까지 부동산 투자와 이민을 위해 현지 답사를 계획한 고객님 중 일정 자체를 취소한 고객님은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다시 말씀 드리면 현재 코로나 이슈로 인해 잠깐 일정이 밀린 것일 뿐, 여전히 외부 상황이 좋아지길 기다리신다는 것입니다.

 

일정 조율을 위해 연락 드렸던 고객님 대부분이 ‘지금 못간다고 해서, 영원히 못가는 것이 아니지 않느냐? 이스칸다 푸트리가 갑자기 없어지는 것도 아니고 좀 더 기다리겠습니다. 대신, 현지 답사가 가능해지면 일정을 바로 맞춰 주세요.’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고객님들께서는 말레이시아 이스칸다 푸트리 신도시에 대한 투자(부동산 혹은 이민으로서의 가치)를 매우 장기적으로 바라보고 계셨고 생각보다 차분하게 결과를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MM2H는 준비할 수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가 언제쯤 종결될지 누구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현지 답사 과정은 늦춰졌지만 MM2H 비자를 미리 준비하는 시간으로 활용할 수는 있습니다.

 

MM2H 비자는 서류 준비부터 승인까지 약 8~10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따라서 당장 말레이시아를 방문할 수는 없지만 MM2H비자를 미리 준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여전히 테라인을 통해 이후 입국 일정과 현지 답사 일정을 문의하는 고객님이 계시고 지난 1월부터 현재까지 일정이 밀린 고객님들의 스케줄을 생각하면 대기 시간이 늘어날수도 있을 것입니다.

 

테라인 MM2H 비자 혜택과 장점 알아보기>>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테라인은 말레이시아 이스칸다 푸트리 신도시의 잠재 가능성을 가장 먼저 알아보고 시장에 뛰어든 기업입니다. 그 결과 올해 마스터 개발사(UEM Sunrise/유이엠선라이즈)로 부터 최고의 파트너 사로 인정받았습니다.

 

오랜 경험과 산전수전을 모두 겪은 테라인이지만 현재 상황은 테라인 조차 경험하지 못한 시기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내실을 다지고 향후 고객님께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드릴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입니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얻어도 의미가 없습니다. 아무쪼록 모든 분들께서 이 힘든 시기를 건강하게 지날 수 있도록 기원합니다.

 

테라인은 고객님께 보다 가치 높은 결과를 드리기 위해 더욱 고민하는 계기로 삼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이스칸다 푸트리 신도시 관련 문의, MM2H 비자 관련 문의가 있다면 언제든 상담을 신청하세요. 언제든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y 말레이시아 부동산 업계 1위, 테라인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