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삶에 있어서 안전은 무척 중요한 문제입니다. 자신의 생명과 직결될 수 있는 안전 문제는 이민과 부동산 투자에서도 중요하게 여기는 척도입니다. 아무리 좋은 이민과 부동산 투자 조건을 갖추고 있는 나라라고 하더라도 안전에서 낙제점을 받는다면 물거품이 되겠죠.  사실, 이민뿐만 아니라 부동산 투자의 성패는 안전과 큰 연관성을 갖습니다. 안전하지 않은 국가에 투자할 사람을 아무도 없겠죠.

 

 

무엇이 안전인가?

 

매년 경제 및 평화 연구소에서는 세계 평화 지수를 통해 가장 안전한 국가의 순위를 매깁니다. 그렇다면 이’안전’의 기준은 무엇인가, 무엇이 안전인가에 대한 정의를 먼저 내려봐야 하겠죠. 세계 평화 지수를 선정하는 경제 및 평화 연구소에서 평가하는 안전한 나라는 다음과 같이 짧게 정의할 수 있겠습니다.

1) 국제 혹은 국내 갈등 요소가 적고, 2) 사회 안전과 보안이 제대로 작동하며, 3) 군국화로 나아가지 않는 국가가 안전한 국가. 

 

그리고 위와 같은 요소들을 측정하기 위한 항목으로는 1) 내외부의 폭력 갈등 2) 국가에 대한 불신 3) 정치적인 불안정성 4) 테러 행위에 대한 가능성 5) 살인 사건 빈도 6) GDP 대비 군사 지출 금액 등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가장 안전한 나라 아이슬란드, 한국은?

 

아이슬란드는 매년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나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지난 12년간 아이슬란드는 언제나 평화 지수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그 밖의 뉴질랜드, 오스트리아 등 유럽 국가들이 상위권을 차지했는데요. 아시아로 한정해 안전 지수가 가장 높은 나라는 싱가포르로 7위를 차지했습니다.

 

반면 대한민국은 어떨까요? 안타깝게도 163개국 중 54위를 차지했습니다. 아무래도 분단국가인 현실에서 북핵, GDP 대비 국방비용 지출 등의 이슈가 있었기에 높은 점수를 받긴 어려웠을 것이라 판단합니다.

 

 

 아시아 2위 말레이시아

 

안전 지수에서 말레이시아는 15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네덜란드, 벨기에, 스웨덴, 독일 등 유럽의 선진국들보다도 높은 순위입니다. 말레이시아의 안정된 정치적 상황을 비롯한 여러 항목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획득했습니다.

 

다른 동남아시아의 국가들은 어땠을까요? 인도네시아 40위, 베트남 56위, 태국 108위, 필리핀 124위를 각각 차지하며 중상위권 – 중하위권을 맴돌았습니다. 말레이시아의 높은 안전 지수는 은퇴 이민, 부동산 투자 유망 지역으로 떠오를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선입견은 무섭습니다

 

흔히 동남아시아는 치안이 불안하고 국내 정치 상황이 시시각각 변해 위험하다고 선입견을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에서 알 수 있든 동남아시아 전체를 묶어 선입견을 갖는 것은 무척 위험한 일입니다. 말레이시아를 비롯, 싱가포르의 경우는 전 세계에서도 상위권에 있는 나라며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들도 각각 안전지수에서 큰 차이를 보입니다.

 

안전지수를 통해 말레이시아가 안전한 사회라고 증명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말레이시아를 단순히 치안이 불안한 나라, 범죄가 빈번하게 일어나는 나라라고 오해하는 분들이 많고, 블로그나 유튜브 등 개인 미디어를 통해 검증되지 않은 개인 상상력에 가까운 억측과 주장을 펼치는 분들이 많습니다.

 

위의 안전 지수가 물론 절대적인 수치는 아닐 것입니다. 또한, 나라가 안전하다고 해서 범죄에 노출되지 않으리란 보장도 없죠. 하지만 적어도 많은 사람들이 상상하는, 주장하는 것 처럼 말레이시아는 치안이 나쁘고 범죄가 자주 발생하는 나라가 아니라는 점을 짚고 싶었습니다.

 

 

전세계 안전지수 7위와 15위 사이 조호바루

조호바루는 말레이시아 최남단에 위치한 도시로서 싱가포르와 다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행정구역으로는 말레이시아에 속하지만 경제구역으로 묶는다면 싱가포르에 훨신 가까운 도시죠. 물론 물가는 싱가포르에 비해 아주 저렴하지만요.

 

조호바루는 말레이시아의 국제 도시, 경제 수도로서의 역할과 싱가포르의 주택난을 해결할 배후도시의 역할을 겸하고 있습니다. 입지조건과 성장가능성 어느것 하나도 긍정적이지 않은 전망이 없죠. 게다가 이스칸다 푸트리 신도시의 경우 치안과 방범 보안이 무척 철저한 레지던스, 거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가치를 전달합니다

 

테라인 코리아는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부동산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업계 1위 기업입니다. 언제나 고객님께 최고의 가치를 가진 부동산 프로젝트를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했기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입니다.

 

테라인 코리아는 언제나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