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이스칸다 푸트리 신도시 – 조호바루(구도심) 한달살기가 하나의 트렌드로 떠오른 지금. 곳곳에서 한달살기로 말레이시아를 방문했다가 낭패를 본 분들의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스칸다 푸트리 신도시의 오랜 경험을 가지고 있는 테라인의 입장에서는 씁쓸한 마음을 감출 수 없습니다. 100% 만족할 수 있는 이 매력적인 도시를 방문해 좋은 경험을 가지고 돌아가지 못하는 분들을 생각하면 안타깝습니다.

 

 

한달동안 살 집인데…

 

한달살기 프로그램으로 가장 큰 문제는 바로 한달 동안 살 집과 관련된 것입니다. 피해 내용을 보면 주로 사전 안내받은 내용과 실제안내 받은 집(레지던스)가 다른 경우, 거주 시 발생한 하자에 대해 대처가 미흡한 경우,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을 받았음에도 제대로 얻은 혜택은 없는 경우를 꼽을 수 있습니다.

 

테라인의 입장에서 생각했을 때 조금 과감하게 말씀드린다면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라 당황스럽기까지합니다. 일반적으로 테라인은 고객들의 한달살기 문의를 받으면 호실 체크, 인테리어 체크, 청소 상태 등을 임대인에게 상세한 피드백을 받습니다.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따라서 원래 내용과 다른 집을 받을 경우도, 하자 발생으로 인한 불편함이 애초에 발생할 수도 없습니다. 한달 동안 살 집을 제공하는 입장에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하지 않았다고 생각할 수밖에 없습니다.

 

고객들이 한달살기 전문 업체를 선택하는 것은 개인이 따로 준비하는 것보다 안전하게, 더 큰 만족도를 얻기 위함 아닌가요? 고객들의 기대를 져버리는 행동은 지양해야 합니다.

 

<테라인 코리아 전속 분양 계약 프로젝트 푸트리 코브, 5성급 호텔 퀄리티를 지향합니다>

 

한달살기는 장사가 아닙니다

 

조호바루에서 한달 살기로 방문하는 가족들이 피해를 입는 사례가 나오는 것은 한달 살기를 하나의 장사 수단으로 생각하는 접근 방식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지에서는 지금도 고객의 만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는 많은 분들이 계십니다. 물론 테라인도 진심을 다해 고객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하지만 일부의 문제로 피해를 얻는 고객들의 불만을 듣고 있으면 무척 안타깝습니다.

 

<인기 레지던스 중 하나인 티가 레지던스 전경>

 

왜 테라인 고객은 이민까지 생각할까요?

 

테라인을 통해 한달살기 프로그램을 신청하는 고객님들 중 대부분은 이민까지 결심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이스칸다 푸트리 신도시는 자녀들의 교육 환경, 훌륭한 집(레지던스), 아름다운 자연 환경, 낮은 물가로 만족스러운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무리 좋은 조건을 가졌다고 하더라도 어떻게 준비하고 어떤 만족을 드리는 가에 따라 고객은 위 사례들 처럼 불만을 가질수도, 이민을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테라인은 한달 살기를 선택하는 고객님들을 장사 수단이 아닌 한 달간 함께 지낼 이웃으로 생각했습니다.

 

<최고의 파트너 사, 테라인>

 

신뢰를 얻는 기업을 위해

 

테라인은 최근 현지 말레이시아 개발사 1위 기업인 유이엠 선라이즈(UEM Sunrise)사에게 최고의 파트너 사로 인정받았습니다. 고객사와 고객에게 신뢰를 얻기 위해 테라인은 현지 곳곳을 발로 뛰었습니다.

 

현지 부동산 전문기업으로서 고객께 검증된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정확한 지역정보를 드리는데 충실했습니다. 거기에 더해 부동산 투자/분양/임대 전문 기업만이 드릴 수 있는 현지 부동산 답사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테라인은 언제나 고객의 이익이 최우선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고객께서 믿을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 결과 말레이시아 조호 주 판매 1위 기업으로 공식 인정 받을 수 있었습니다.

 

테라인은 현재 발생하고 있는 불미스러운 일에 대해 무척 우려스러운 입장이며 다시금 저희를 돌아보며 고객께서 더 만족하실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고객의 이익이 최우선이 되는 테라인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y 말레이시아 부동산 업계 1위, 테라인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