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이민’이라고 하면 이민 국가에서 영주권이나 시민권을 획득해 다시는 한국을 돌아오지 않는 것을 떠올립니다. 예전 이민은 확실히 입출국이민이 대세였죠. 하지만 시대가 변하고 이민 문화도 달라졌습니다. 입출국이민보다 순환이민을 선택하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순환이민(Circulimization)이란?

 

순환이민이란 한번 대한민국을 떠나는 비행기에 몸을 실으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 개념이 아닌 언제든 다시 돌아올 수 있는 여지를 남겨두는 이민 형태를 말합니다. 외국에서 체류하다 언제든 다시 고국으로 돌아오는 방식이죠.

 

교통, 통신, 전자기기 등이 발달한 지금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을 할 수 있고, 나라를 편하게 왕래할 수 있어 많은사람이 순환이민을 선택합니다.

 

 

순환 이민, 말레이시아를 선택하는 이유(1)

– 천혜의 자연

예전에 미세먼지 관련 포스팅을 하면서 ‘미세먼지 때문에 이민을 선택하시는 분들은 없겠지만’이라고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불과 몇 달 만에 예상이 빗나갔습니다. 생각보다 우리나라에 미세먼지 문제는 심각했고, 가족의 건강과 직결된 미세먼지를 피해 말레이시아를 선택하는 분들이 대폭 늘어났습니다. 물론 여러 조건을 따져 말레이시아를 결정하셨겠지만, 한반도를 뒤덮는 미세먼지 또한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말레이시아, 특히 말레이 반도 남단에 자리한 조호바루는 전 세계에서 가장 공기가 깨끗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일 년 내내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지진, 해일과 같은 천재지변에서도 안전해 ‘축복받은 땅’이라 불립니다.

 

 

순환 이민, 말레이시아를 선택하는 이유(2)

– 순환이민에 최적화

아세안 국가들은 현재 외국인을 자국에 유치하기 위해 은퇴 이민 비자 프로그램을 개발, 홍보하고 있습니다. 그중 말레이시아의 MM2H는 아세안 국가 이민 비자 프로그램 중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어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아세안 국가 중에는 1년 단위로 비자를 계속 갱신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MM2H는 비자를 취득하면 10년 기간을 보장받고 만기 시 추가 연장을 계속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무 체류 기간이 없어 원하는 만큼만 말레이시아에 체류할 수 있습니다.

 

또한 MM2H를 취득한 분은 배우자, 21세 이하 자녀, 60세 이상의 부모, 1명의 메이드까지 비자 발급이 가능해 가족 단위로 이주하시는 분에겐 특히 매력적이라 하겠습니다.

 

 

순환 이민, 말레이시아를 선택하는 이유(3)

– 외국인 부동산 소유 허용

아세안 국가 중심으로 부동산 투자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외국인 신분으로 부동산 소유를 인정하는 나라는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뿐입니다. 타 아세안 국가들의 경우 기본적으로 사회주의 체제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 토지는 국가 소유, 혹은 일부 개인 소유에 그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법인 설립 시에도 반드시 현지인에게 일정 지분을 주어야 하는 국가들도 많아 사업 상 리스크가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이 있지만 말레이시아는 MM2H 비자를 취득했다면 외국인 신분으로도 법인 설립이 가능합니다. 현지에선 이 장점을 십분 활용해 기업활동을 하시는 분들이나 부동산 임대 사업 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순환 이민, 말레이시아를 선택하는 이유(4)

– 영어만으로 생활 가능

이민 생활에서 겪는 문제 중 언어장벽이 차지하는 부분은 매우 크죠. 말레이시아는 영어를 제2공용어로 채택한 국가답게 영어만으로도 일상 생활이 가능합니다. 그래서인지 은퇴 이민겸, 자녀의 조기유학까지 함께 해결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말레이시아를 선호합니다.

 

더구나 조호바루엔 영국, 미국, 캐나다 등 각국을 대표하는 명문 사학이 분교로 설립한 수많은 국제학교가 있어 자녀의 교육에서 폭넓은 선택의 자유가 있습니다.

 

 

현지답사, 한 달 살기 프로그램으로 먼저 체험해보세요

 

설명을 듣는 것과 실제 경험하는 것엔 큰 차이가 있습니다. 테라인 코리아는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부동산 임대·분양, 은퇴 이민, 자녀의 조기 유학 목적의 이주까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1:1 고객 맞춤 현지답사와 한 달 살기 프로그램을 활용해 고객님의 선택을 돕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직접 느끼고 경험한 고객님들은 큰만족을 나타내셨습니다. 네, 실제로 느끼는 말레이시아 조호바루는 대한민국에서 알아보는 것 보다 훨씬 많은 매력을 가진 도시입니다. 조호바루 부동산, 이민과 관련하여 더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문의를 주시면 명쾌한 답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written by Terrain

상담 문의하기>>

전화 상담 [바로 연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