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정부는 2020년을 말레이시아 방문의 해로 지정했습니다. 내년 말레이시아 관광객 유치 목표를 70만 명을 설정하며 전국 주요 도시에 로드쇼를 개최할 계획도 함께 밝혔습니다. 점점 가까워지는 대한민국과 말레이시아. 현재 상황은 테라인 코리아 고객에겐 이익입니다.

 

 

크게 증가하는 말레이시아 방문

한국인 관광객의 말레이시아 관광 시장은 시간이 갈수록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8년 기준으로 말레이시아를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은 약 61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대비 약 27% 성장한 기록입니다.

 

올해에도 성장세는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 상반기에 이미 전년 대비 약 11% 증가한 32만명의 한국인이 말레이시아를 찾았죠. 이는 말레이시아 방문국 중 7위인 수치입니다. 일부 전문가는 일본과의 무역전쟁과 불매운동의 여파로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동남아 국가의 관광 시장이 성장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물론 맞는 의견입니다. 어느정도 영향은 분명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말레이시아 관광 성장세를 설명할 수는 없습니다.

 

 

가족과 함께 오기 좋은 나라

말레이시아는 가족과 함께 오기 좋은 나라입니다. 온후한 기후(연평균 기온 24~32도) 깨끗한 자연환경, 미세먼지 없는 청정한 공기와  같은 자연 환경은 물론 안정된 정치와 치안과 같은 국가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한국과 비교해 무척 저렴한 물가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영어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죠. 이 덕분에 가족과 함께 한 달 살기 프로그램을 신청하는 고객님이 늘고 있습니다.

 

친한국적인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는 대표적인 친한 국가이기도 합니다. 한 설문조사에서 대한민국을 사랑한다고 답한 비율이 80%가 되기도 했죠. 말레이시아 국민은 한국 문화, 음식, 한국인에 대해 대단히 친밀한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광, 이민으로 말레이시아를 경험한 많은 분들이 공통적으로 말씀하는 부분이기도 하죠. 천혜의 자연조건, 안정적인 치안과 저렴한 물가, 호의적인 국민까지…말레이시아는 한국과 친해질 수 밖에 없는 나라입니다.

 

말레이시아는 최근 에어부산과 파트너십을 체결, 한국 – 말레이시아 항공편을 증대할 계획을 밝혔는데요. 말레이시아 신흥 경제 도시인 조호바루 신도시로 직항 노선을 포함, 한국에서 말레이시아로 가는 항공편은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리아 스트릿 프로젝트

대한민국과 말레이시아는 앞으로도 관광, 경제에 있어 보다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은 바꿔 말해 테라인 코리아가 고객께 더 큰 이익과 가치를 드릴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테라인 코리아와 자사의 고객이 힘을 합해 만들어나가고 있는 코리안 스트릿에 탄력이 붙는 것은 기정 사실입니다.

 

코리안 스트릿이란 조호바루 신도시, 이스칸다 푸트리 내 한국 문화 거리를 만들어나가는 프로젝트를 말합니다. 위치는 이스칸다 푸트리 내에서도 가장 핵심 구역으로 손꼽히는  조호 주 청사 코다 이스칸다 맞은편입니다.

 

현지 일류 개발사인 유이엠 선라이즈사에서 건설한 알마스 상가를 테라인 코리아는 고객께 분양·임대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알마스 상가는 조호 주 핵심 상권에 위치한 노른자 투자 지역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상권과 규모, 인접성까지 더해진 알마스 상가에서는 테라인과 고객이 힘을 합해 코리아 스트릿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 후 계속 증가할 대한민국 관광객과 한류 열풍이 불고 있는 말레이시아 현지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는 셈입니다.

 

알마스 상가 자세히 보기>>

 

 

결실을 맺고 있습니다

테라인 코리아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먼저 말레이시아 조호바루가 가진 가치와 잠재성을 깨달았습니다. 조호바루 부동산 시장에 뛰어들었을 때 많은 분들이 만류하기도 했습니다. 심지어 ‘OOO이 훨씬 좋은 나라인데 왜 조호바루로 가려고 하느냐.’ ‘조호바루가 어디에 있는 나라냐’와 같은 질문을 받기도 했죠.

 

지금은 어떻습니까? 전 세계 전문 투자자들, 재력가들이 가장 눈여겨보고 있는 지역이 조호바루입니다. 싱가포르와의 인접성, 국가단위의 전폭적인 투자, 최적의 지리적 위치 등이 지금의 조호바루 신도시를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길을 개척하는 과정은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테라인 코리아를 믿어주시는 고객님들이 계셨기에 지금, 이자리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이젠 많은 기업들이 테라인 코리아가 닦아 놓은 길을 함께 걷고 있습니다.

 

조호바루 신도시 부동산 투자 문의, 은퇴 이민 상담까지…점점 고객의 문의는 늘어나고 있습니다. 테라인 코리아는 점점 많은 고객께서 찾은 성장을 결실이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기업의 성장은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제공할 수 있는 수단일 뿐입니다.

 

고객의 믿음이 가치로 바뀌는 순간이 저희의 진정한 결실입니다.  테라인 코리아를 찾는 모든 고객이 100%, 200% 만족할 수 있는 기업이 될 때까지 저희는 정진, 또 정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written by terr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