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는 약 7,500명으로 중국, 이탈리아, 이란에 이어 네 번째에 위치해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으로 인해 많은 나라에서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에 대해 입국 제한의사를 밝혔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말레이시아 입국, 현재 상황 등에 문의가 많아 말레이시아 입국 현황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약 103개 국가 입국 제한
현재까지 대한민국 방문자의 입국을 제한하는 국가와 지역은 103곳에 이릅니다. 홍콩, 호주, 이스라엘, 몽골 등 한국 전역에 대한 입국 금지는 37곳이며, 대구 및 경북 등 일부지역에 한해 입국 금지 조치를 취한 나라는 몰디브, 일본,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에 이릅니다.
중국, 베트남, 오만 등 12곳은 한국발 승객 입국자에 한해 입국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wuhanvirus.kr/>
말레이시아 입국 현황은?
그동안 말레이시아는 동말레이시아에 한해 대한민국 국적 방문자, 대한민국 경유 방문자를 입국 금지 조치를 취했으며 서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 조호바루, 페낭 등)는 입국을 허용했습니다. 하지만 3월 11일을 기점으로 한국, 이탈리아, 이란에 체류한 적이 있는 모든 방문객(국적 불문)에 대해 일시적으로 입국과 경유를 전면 금지할 것을 발표했습니다.
입국 허용 일정은 현재 정해지진 않았으며, 관련 내용이 발표된다면 추후 다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 wuhanvirus.kr/>
MM2H 비자 소지자는 어떻게 하나요?
대한민국, 이탈리아, 이란 입국 금지 조치로 인해 MM2H 비자를 소지한 분들은 당연히 의문이 들 것입니다. 말레이시아와 한국을 오가는 상황이었다면 말레이시아 입국이 불가능 할 것인가…해당 공지 사항을 살펴보면 말레이시아 국민, 영주권자, 비자 소지자(장기 방문 비자<- MM2H, 학생 비자)의 경우 14일 자가 격리 조치(Home Quarantine)에 취합니다.
따라서 MM2H 비자를 취득하신 분들과 학생 비자를 취득하신 분들에 한해 입국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테라인 전속 분양 계약 프로젝트, 에스뚜아리 가든 전경>
조속히 왕래가 될 수 있기를
우리나라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가장 먼저 확산되었지만 선진 의료시스템, 국민들의 수준 높은 보건 의식, 의료계 종사자들의 헌신이 맞물려 성공적으로 대처하고 있습니다. 미국, 프랑스, 영국 등 이제 막 확산되고 있는 나라의 외신들은 한국의 조기 감염 확진자 확인, 투명한 정보 공개 등 빠른 대처에 감탄을 보내고 있는 중입니다.
아무쪼록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가 가급적 빨리 종결될 수 있길 희망합니다. 아울려 말레이시아 입국과 관련한 사항이 있다면 추후 발빠르게 공지드리겠습니다. 아무쪼록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생활을 하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y 말레이시아 부동산 업계 1위, 테라인 코리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