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전원주택보다는 아파트의 주거형태를 선호하는 분위기가 강합니다. 관리, 편의시설, 보안, 재테크 수단으로서 아파트는 훌륭한 주거공간임과 동시에 좋은 부동산입니다. 이처럼 좋은 아파트도 단점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단점이 바로 층간 소음과 같은 입주자 사이의 분쟁입니다.

 

 

갈수록 증가하는 층간 소음 분쟁

 

2012년 8,795건이었던 층간소음 피해접수 건수는 작년 2018년, 2만 8231건을 기록했습니다. 매년 층간소음 피해접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전무하다시피해 입주간의 갈등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습니다.

 

층간소음과 같은 문제로 인해 사회적으로 큰 파장을 부른 각종 사건 사고를 뉴스를 통해 접하셨을 것입니다. 자칫 사소하게 넘어갈 수 있는 문제들이 원만하게, 혹은 법의 중재가 없어 큰 분쟁으로 번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 피해는 온전히 입주자가 감당하게 됩니다.

 

 

시작부터 꼼꼼한 말레이시아 부동산 계약

 

테라인 코리아 사무실에서 말레이시아 프로젝트를 계약하시는 분들이 깜짝 놀라는 것이 있습니다. SPA라 불리는 구매 계약서의 두께와 담고 있는 내용을 보면 감탄을 금치 못하죠. 일반적으로 모든 절차를 밟는 시간은 약 2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구매 계약의 모든 과정은 녹화되며, 촬영된 영상은 변호사에게 전달됩니다.

 

2시간이 소요되는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계약서에 담긴 모든 내용을 고객께 안내해야 합니다. 해당 설명을 모두 듣고 이해하신 후 구매 계약서에 서명을 하게 되는 것이죠.

 

 

구매 계약서엔 어떤 내용이 담겨 있습니까?

 

우리나라의 경우는 A4 사이즈 기준으로 1~2장으로 계약서에 명시된 내용이 끝나지만 말레이시아의 경우는 그렇지 않습니다. SPA엔 프로젝트를 건설한 개발사의 권리와 의무 이행 사항,  입주자의 권리와 의무 이행 사항이 모두 꼼꼼하게 담겨있습니다.

 

너무 깐깐한거 아니냐고 하실수도 있습니다. 부동산은 큰 비용이 투자됩니다. 돌다리를 안전하게 두드리고 걷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SPA엔 이런 내용도 명시합니다. 아파트 층간 소음이나 공용 시설 사용 분쟁 시 해결 방안, 개발이 지연될 경우 개발사가 취해야 할 조치, 입주자의 프로젝트 거주 수칙 등등을 모두 명시해놓고 있죠.

 

즉, SPA는 향 후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경우의 수를 담고 있으며 이를 고객에게 설명합니다. 계약에 관해선 우리나라보다 말레이시아가 훨씬 더 꼼꼼하고 철저합니다.

 

 

해외 부동산 투자에 대한 선입견, 깨드립니다

 

국내 부동산 투자 시장이 장기적인 침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반면 해외 부동산, 특히 말레이시아를 대표로 동남아시아의 부동산 시장의 가치는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일부 부동산 투자자들은 해외 부동산 투자에 대한 매력을 느끼지만 막연히 두려움을 갖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테라인 코리아는 막연히 느낀 불안함, 낯선 투자 시장에 대한 두려움을 속 시원히 깨드리겠습니다. 해외 부동산 투자는 든든한 파트너를 만난다면 도전의 문턱을 훨씬 쉽게 낮출 수 있습니다.

 

테라인 코리아는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내 가장 투자 가치가 큰 프로젝트를 고객님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일류 개발사들(썬웨이, 유이엠 선라이즈, 퍼시픽 스타)와 전속 계약을 체결, 조호바루에서 가장 좋은 프로젝트를 엄선해 제공합니다.

 

필요하신만큼 여쭤봐주셔도 좋습니다.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의 가치를 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written by terr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