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직장이 없다는 말은 어제오늘 이야기가 아닙니다. 정부 통계에 의하면 정년퇴직의 비율은 10명 중 1명에 불과합니다. 나머지 9명은 자의든 타의든 희망퇴직을 받아들이게 되는데요. 일부는 재취업을 통해 다시 직장인이 되기도 하지만 많은 분들이 창업을 생각합니다. 조기 퇴직자 중 약 33%는 창업을 선택합니다.

 

 

기회의 땅에서, 해외 창업

 

33%가 선택한 창업, 생존율은 얼마나 될까요? 창업한 사람 4명 중 3명은 실패를 겪습니다. 평균 손실액은 약 6,500만 원에 이릅니다. 100세 시대, 능력과 경험, 체력의 밸런스가 가장 좋은 4050 나이에 창업 실패는 무척 쓰기만 합니다. 자녀의 대학 등록금, 노후자금… 등을 생각한다면 창업, 성공 확률을 높여야 합니다.척박한 국내 창업 현실을 생각하면 해외 창업은 많은 분들에게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해당 국가에 대한 이해와 정보만 있다면 해외 창업은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훌륭한 발판이 되어줄 것입니다.

 

 

말레이시아에선 어떤 게 좋을까?

 

테라인 코리아는 말레이시아에 가장 성장 가능성이 높은 조호바루 지역의 부동산 투자와 이민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1등 기업입니다. 따라서 말레이시아 전체보다는 조호바루지역에 창업했을 경우 보다 더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업종들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한식 레스토랑

한류 열풍을 타고 한국 레스토랑과 한국 식품 소비율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말레이시아 내 중국 식당 약 7700개, 인도 식당 500개에 비해 한식당은 약 200개로 경쟁력이 있는 편이죠. 또한 한식당 200개의 대부분은 한인이 많은 몽키아라, 암팡등에 몰려있습니다. 싱가포르를 포함한 대규모 상권이 형성되고 있는 조호바루에서는 충분히 승산이 있는 도전입니다.

다만, 한식 레스토랑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이슬람교도가 다수를 차지하는 만큼, 할랄 인증을 취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타겟을 한인이 아닌 현지인으로 삼는 것이 좋습니다.

 

태권도장
태권도는 말레이시아에서 인기가 많은 무술입니다. 말레이시아와 함께한 태권도의 역사는 생각보다 오래되었습니다. 1963년 당시 말레이시아 대사를 맡고 있던 최홍희님에 의해 처음으로 전파되었습니다. 현재 말레이시아 내에서는 다양한 태권도 경합이 열리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정부는 Sukan malaysia라는 이름의 대회를 2년마다 개최하는데요.

말레이시아 내 인기가 많은 종목들을 선정합니다. 태권도는 당당하게 해당 대회에 종목으로 선정되어 있습니다. 주로 어린아이들의 신체단련을 위해 활성화된 한국에 비해, 말레이시아에서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연령이 태권도를 즐기고 있습니다.

 

네일아트
2000년대 중후반부터 급성장한 우리나라 네일아트 시장은 그 규모만큼이나 질적 성장도 눈부시게 발전했습니다. 우리나라 네일아트 기술 수준은 여느 선진국과 견주어도 손색없는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아직 우리나라만큼 많은 샾이 있진 않지만 말레이시아도 부촌을 중심으로 네일아트 문화와 산업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조호바루와 같은 지역에 먼저 자리를 잡는다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습니다.

 

한국어학원
쿠알라룸푸르에 모 대학에선 2018 기준으로 한국학을 전공으로 하는 학생의 수가 세 배 증가했습니다. 해당 교수의 말에 의하면 한류의 열풍에 비해 한국 관련 동아리가 없고 한국어 관련 도서도 약 100권에 그친다고 설명했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한국이라는 나라에 호감을 가지고 역사, 언어 등을 배우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한국어 학원은 이런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전기 전자제품 A/S
말레이시아는 우리나라처럼 전자·전기 제품의 사용률이 무척 높지만 A/S 신청을 하면 서비스를 받기 위해 1주일 이상을 기다리기도 합니다. 웅진 코웨이는 이 점을 파고들어 철저한 A/S를 내세웠습니다. 반응은 무척 좋았고 현재 현지인들은 정수기를 웅진코웨이로 부르게 되었습니다. 마치 SUV를 지프차로 부르는 것처럼요.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의 무한한 가치

 

세계 여러 나라 중 동남아 국가는 무척 매력적인 시장입니다. 베트남,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등 주요 동남아 국가의 경제 성장 속도는 과거 우리나라의 80년대를 보는 듯합니다. 얼마 전 진행된 문재인 대통령의 주요 동남아 국가 순방이 이를 방증합니다. 매력적인 동남아 국가 중 가장 매력 있는 나라는 단연코 말레이시아, 그중에서도 조호바루입니다.

 

 

최고의 위치 선정, 최고의 상권

 

조호바루는 말레이시아 최남단에 위치한 도시로서 싱가포르와 인접해있습니다. 말레이시아의 수도는 쿠알라룸프루지만 경제 분야를 떼고 보았을 때는 조호바루가 말레이시아 제1의 도시죠. 마치 미국의 워싱턴과 뉴욕과 같습니다. 현재 조호바루는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양국의 전폭적인 투자를 받고 있습니다. 싱가포르는 주택난에 시달리는 자국의 배후도시로서, 말레이시아는 홍콩 같은 국제도시로서 조호바루를 건설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지진, 해일과 같은 자연재해가 거의 없어 축복받은 땅이라 불리는 말레이시아에서도 조호바루는 가장 최상의 지리적 위치를 점하고 있습니다. 조호바루는 성장 가능성이 세계 그 어디보다 높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코리안 스트릿 프로젝트_made in 테라인 코리아

코리안 스트릿 프로젝트에 대해선 지난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바 있습니다.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테라인 코리아는 조호바루에서도 최고의 상권을 가지고 있는 알마스 상가단지와 썬웨이 상가단지의 분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테라인 코리아를 통해 만난 많은 임대인과 분양주께서 힘을 모아 조호바루에 코리안 스트릿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리안 스트릿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조호바루 부동산 투자 세미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미나에 참석하시면 실제 상가 투자자들의 생생한 후기를 접할 수 있습니다.)

 

< 조호바루 투자 세미나 신청하기 (→링크) >

 

테라인 코리아가 약속합니다

 

테라인 코리아는 약속합니다. 고객의 이익을 최선으로 합니다. 조호바루 창업과 상가 임대 관련 문의 시 가장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은 고객의 이익입니다. 이익의 극대화를 위해 같은 상가 단지 내 같은 업종을 최대한 피하고 있습니다. 조호바루 창업을 고민이라면 테라인 코리아를 찾으세요.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드리겠습니다.

 


– written by Terrain

상담 문의하기>>

전화 상담 [바로 연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