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는 은퇴와 자녀 교육, 이민 등을 고려할 때 우선순위가 될 만한 조건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안정된 기후와, 저렴한 물가,세계 최고 수준의 GDP성장률, 수준높은 의료시설, 체계적인 교육 환경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어 한국인 MM2H 비자 취득 비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조호바루 신도시는 은퇴, 이민, 자녀 교육 외에도 부동산 투자로서 매력적인 가치가 충분해 많은 분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조호바루 신도시가 부동산 투자로서 얼마나 매력적인 가치를 가지는지 짚어보고자 합니다.

 

경제 강국 싱가폴과 인접

조호바루는 말레이시아 최남단에 위치한 도시로 흔히 말레이시아 제2의 도시라 불리우고 있습니다. 조호바루는 싱가폴과 아주 가깝게 인접해있는데, 조호바루와 싱가폴 사이에 다리로 연결되어 있어 육로로도 편하게 왕래할 수 있습니다.

싱가폴은 고도의 산업화와 금융허브, 관광산업 등으로 일인당 국민소득이 미국과 비슷한 경제 강국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미국의 투자은행인 모건 스탠리에서는 2017년 싱가폴이 집값이 2030년까지 2배 이상 상승할 것이라고 예측했는데요. 이에 따라 싱가폴과 인접한 조호바루 역시 부동산이 동반 상승할 가능성이 크게 점쳐집니다.

 

글로벌 기업 생산단지 설립

조호바루는 싱가폴 외에도 해상으로 40분이면 인도네시아에 닿을 수 있습니다. 이런 지리적 특성을 활용해 이미 글로벌 기업들은 조호바루 신도시에 생산단지를 설립했습니다. 현재 조호바루 내 SILC 단지에 입주한 기업을 꼽자면 아모레 퍼시픽, 화웨이, 파인우드스튜디오, 롯데케미칼타이탄, 고려제강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조호바루 직항

대한민국에서 조호바루까지 직항길이 열렸습니다. 조호바루에서 30분 거리에 있는 세나이 공항까지 약 6시간 30분이면 인천에서 조호바루까지 편안하게 갈 수 있습니다. 현재 진에어가 주 4회 직항으로 운항하고 있으며, 추후 세나이 국제공항에서 광저우, 선전, 장사, 일본, 인도로 가는 직항을 개발 중에 있어 조호바루 부동산 가치는 더욱 올라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내국인과 동등한 외국인 투자 자격

말레이시아 정부는 MM2H 비자를 통해 외국인 투자자도 내국인과 동등한 자격을 부여합니다. 은행 대출을 동해 50~70%까지 이용할 수 있고, 임대 수익률 5~7%가 예상되는 부동산의 운용과 위탁 관리가 가능합니다. 누진·증여·상속세가 없어 현재 부동산 가격이 높은 싱가폴 대신 조호바루에 투자하는 싱가포리안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조호바루 신도시엔 영국 이튼 스쿨 재단에서 설립한 국제학교를 비롯해 10개가 넘은 국제학교가 설립되어 있으며 레고랜드, 익스트림 파크와 같은 테마 파크가 2018년 기준으로 3개 완공, 총 7개의 테마파크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즉, 교육과 관광 측면에서도 뚜렷한 강점을 가진 조호바루는 현재보다 향후 더 높은 가치와 수익을 투자자에게 안겨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음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근데 왜, 테라인 코리아죠?

 

현재 조호바루엔 다양한 개발·건설사들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테라인 코리아는 말레이시아 개발사 서열 1위, 2위를 다투는 기업, UEM Sunrise/Sunway 그룹과 유일하게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기업입니다. 대한민국 기업 중 유일무이한 위치를 점하고 있습니다.

 

테라인 코리아는 가장 가치있는 부동산만을 고객님들께 제공한다는 자부심이 있습니다. 조호바루의 성장가능성을 가장 먼저 깨달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테라인 코리아를 통해 조호바루에서도 가장 투자 가치가 있는 부동산들을 찬찬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오직 테라인 코리아를 통해서만 제공받을 수 있는 특혜를 여러분들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 written by Terrain

상담 문의하기>>

전화 상담 [바로 연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