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등을 목적으로 한국을 찾는 외국의 수는 약 1,300만 명입니다. 말레이시아는 어떨까요? 작년 한 해 말레이시아를 방문한 외국인의 수는 약 3,300만 명이었습니다. 조호바루로 좁혀보면 약 300만 명이 방문합니다.

 

말레이시아 국가 자체가 관광 산업이 잘 발달되어 있기도 하지만 조호바루는 싱가포르를 이웃해있어 싱가포르 여행객들의 유입도 많은 편입니다. 120만 명의 구도심 인구, 580만의 싱가포르 국민, 300백만 명의 외국인 관광객…이스칸다 푸트리 지역의 상권은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가면 뭐 먹고살지?

이민을 목적으로 테라인 코리아를 찾아주시는 고객님들의 대표적인 바람 중 하나는 이민 후 안정적인 수입이 보장되길 바란다는 점입니다. 테라인 코리아의 장점은 최상급의 콘도·레지던스·전원주택 분양에만 있지 않습니다. 이스칸다 푸트리 지역의 알짜 상권의 상가 임대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대규모 상가 단지인 알마스와 썬웨이 상가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상가, 한국과 다른 점

설명에 앞서 우선 말씀드릴 점은 ‘상가’의 개념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상가와 다르다는 점입니다. 상가의 규모, 즉, 사이즈가 다릅니다. 알마스 상가와 썬웨이 상가의 정식 명칭은 알마스 리테일(Almas Retail), 썬웨이 리테일(Sunway Retail)입니다. 편의상 상가로 번역하지만 실상은 대규모 소매 단지 정도가 가장 적합한 개념이 될 것 같습니다.

 

 

알마스 상가

입지조건_

알마스 상가는 조호 주(州) 청사 코다 이스칸다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즉, 이스칸다 푸트리 지역의 중심 업무 지구에 위치해 있는 상가 단지입니다. 세컨드 링크와 순환 고속도로를 통해 싱가포르, 구 도심과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최고의 상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코리안 스트리트 프로젝트?

테라인 코리아는 이 알마스 상가가 가진 가치를 한눈에 알아보고 많은 고객님들께 소개해 드렸습니다. 물론 반응은 다들 대 만족하셨죠. 상권, 규모, 편의성 등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으니까요. 조호바루, 이스칸다 푸트리 지역 중 노른자 지역인 알마스 상가에 코리안 스트릿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 사실 아셨나요?

테라인 코리아를 통해 알마스 상가를 접하고 분양을 받으신 분양주와 임대인이 뜻을 모아 대규모 코리아 스트릿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마 멀지 않은 미래에 조호바루에 만들어진 코리안 스트릿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잘 아시다시피 말레이시아도 한류의 열풍은 불고 있습니다. 업의 특성상 자주 방문할 수밖에 없는 조호바루에서도 한류의 열풍을 실제 피부로 느낄 때가 많죠. 많은 현지인들이 우리나라의 유명 연예인, 드라마를 말씀하시는 것을 보면 왠지 제가 뿌듯합니다. 착실히 진행되고 있는 코리안 스트릿 프로젝트는 이러한 한류의 분위기를 타고 더 많은 방문객, 소비자들이 유입될 것입니다.

 

상가 구성_

 

 

알마스 상가는 현재 내부 인테리어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총 248 units(호실)으로 구성된 알마스 상가는 현재 80 호가 계약 완료되었습니다.  5층으로 구성된 상가는 1,2 층은 요식업 위주로 입주될 예정이고 3층부터 5층까지  학원·교육 시설, 기업의 해외 지사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문의가 많이 되고 있어 좋은 자리, 유리한 업종 선점을 위해선 서두르시는 게 좋습니다.

 

 

썬웨이 상가

 

 

썬웨이 그룹 직영

썬웨이 상가는 말레이시아 최고 개발사 중 하나인 썬웨이 그룹에서 직영으로 분양·운영할 대규모 상가 단지입니다. 썬웨이 그룹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테라인 코리아 만이 여러분께 안내해드릴 수 있는 상가입니다.

 

썬웨이 그룹이 직영으로 운영할 결정을 내렸을 정도로 잠재력은 충분한 상가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썬웨이 상가는 이스칸다 택지지구 내 독점 상권을 형성하고 있고, 주변에 국제학교, 대규모 주거 단지, 오피스, 테마파크, 해변 레저시설이 등이 현재 진행형으로 계속 형성되고 있습니다. 향후 몇 년안에 중심상권으로 자리잡을 것이란 예측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상가 구성

완공을 앞둔 썬웨이 상가는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제 학교와 교회, 레스토랑 등 다양한 업종이 입주 예정에 있습니다. 알마스 상가와 마찬가지로 업종과 입지 선정은 선착순입니다. 유리한 업종, 자리 배정에 대한 정보는 테라인코리아 정기 세미나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 부동산 투자에 대한 궁금증, 조호바루 정기 세미나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상가 투자 세미나 신청 (→ 바로가기) >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우리나라는 자영업을 하기에 힘든 나라 중 하나죠. 비슷한 업종의 프렌차이즈가 길 건너에 하나씩 있어 살아남기 위해 싸워야 하는 형국입니다. 테라인 코리아는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같은 업종을 피하고 경쟁력 있는 업종을 설계해드려 고객님의 이익을 실현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만약 어떤 업종이 좋을지 궁금하시다면 테라인 코리아에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에서 하셨던 업과 현지에서 경쟁력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최선의 결과를 안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written by Terrain

상담 문의하기>>

전화 상담 [바로 연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