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인은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더 정확히 말씀드리면 이스칸다 푸트리 신도시의 부동산 분양을 주요 업무로 삼고 있는 부동산 전문 투자 기업입니다. 교육/은퇴 이민 목적, 투자 목적으로 테라인을 찾으시는 고객님께 최고의 가치가 있는 프로젝트만을 엄선해 제공하고 있죠.

 

현지 답사를 오시면 테라인은 이스칸다 푸트리의 주요 프로젝트와 도시 전반을 소개합니다. 현지 답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많은 고객님이 여쭤보는 질문이 있습니다.

 

 

“저 레지던스는 어때요? 저기도 분양 하시나요?”

 

현지를 돌며 볼 수 있는 많은 테라스형 하우스, 콘토 미니엄 형태의 레지던스 중 고객님께서 흥미를 느낄 만한 프로젝트를 보며 말씀하시죠. 저희는 말씀드립니다. “네, 보여드릴 수 있습니다. 분양도 가능합니다.”

 

테라인을 빼놓고 말할 수 없으니까

이런 말씀을 직접 드리면 조금 민망하지만, 이스칸다 푸트리에서 테라인을 모르는 관련 기업은 없습니다. 개발사, 동종 기업 등을 포함해 말이죠. 또 이스칸다 푸트리에서 생활하고 계신 한인 사회, 외국인들도 테라인은 나름 유명한 기업입니다.

 

이스칸다 푸트리 지역을 기반으로 업력을 11년간 이어오다보니 테라인을 통해 이스칸다 푸트리에 정착한 수많은 고객님들, 많은 개발사들과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이스칸다 푸트리 내에 개발되고 있는 프로젝트, 분양되고 있는 프로젝트 중 테라인에 분양 의뢰를 요청하지 않은 기업은 없습니다.

 

고객께서 원하신다면 얼마든지 보여드릴 수 있고, 분양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테라인 전속 분양 계약 프로젝트, 에스뚜아리 가든>

 

엄선하는게 테라인의 일입니다

테라인에 의뢰가 들어오는 수많은 개발사의 레지던스는 반드시 임원들이 방문을 합니다. 여러가지 조건을 따지고 고객님께 소개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아무리 매력적인 조건을 가지고 있어도 그에 준하는 단점이 보인다면 테라인은 고객님께 추천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가성비를 들 수 있습니다. 이스칸다 푸트리에는 하이엔드급 레지던스부터 중고급 레지던스까지 아주 다양한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품질이 반드시 가격과 비례하진 않습니다. 하이엔드를 표방하고 서울 기준으로도 만만치 않은 가격을 자랑하는 프로젝트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성비를 따졌을 때, 품질, 입지 조건, 프로젝트의 방향성 등에서 고개를 갸웃하게 만드는 프로젝트들이 있죠.

 

우선 리스트에는 올려놓지만 고객님께서 관심을 갖기 전까진 추천이나 소개를 지양합니다. 테라인은 눈앞의 이익을 좇기 보단 고객께서 느낄 가치를 먼저 생각합니다.

 

<썬웨이 상가엔 테라인을 통해 매장을 운영중이신 고객님이 많습니다>

 

함께 살아갈 공간이니까

테라인의 업무 공간과 삶의 터전은 이스칸다 푸트리입니다. 테라인 직원과 고객님이 같은 동네 주민이 되고 자녀들이 같은 국제학교를 다니는 학급 친구가 될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눈 앞에 이익보다 고객님과의 신뢰와 관계가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스칸다 푸트리가 많은 분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한국/현지에서 부동산 분양을 서비스로 하는 기업이 늘고 있습니다. 이스칸다 푸트리 지역 자체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다면 테라인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다만 걱정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만약, 현지 사옥이 없다면

일부 기업들은 한국 법인은 존재하지만 현지 법인이나, 사무실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지 사옥의 존재는 생각보다 큰 차이를 만듭니다.

 

현지 상시 근무자가 없다는 것은 첫째, 이스칸다 푸트리와 프로젝트의 이해도가 떨어질 우려가 있습니다. 현지 사정에 밝고 신도시 내 모든 프로젝트를 세세하게 알지 못한다면 고객에게 만족을 드릴 수 있는, 이익을 드릴수 있는 확률이 상대적으로 떨어지겠죠.

 

둘째, 앞서 언급드렸다시피 테라인은 당장의 이익보다 고객의 이익과 만족,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눈 앞의 이익보다 이스칸다 푸트리 지역의 활성화가, 고객과의 관계 형성이 향후 더욱 큰 자산으로 돌아올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장사란 보이는 것에 투자하는 것이고, 경영이란 보이지 않는 것에 투자하는 것’이라는 글귀 처럼, 테라인은 하루, 한달, 일년 동안 프로젝트 분양을 얼마나 했는지보다 이스칸다 푸트리의 가치를 한단계 올리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셋째, 테라인의 업무는 공식적으로는 고객께 프로젝트를 분양 후 종료됩니다. 하지만 해외라는 특성 상 그렇게 간단하게 마무리가 되지 않죠. 당연히 고객님과 이후에도 꾸준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며 테라인이 도울 수 있는 부분은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간혹 저희에게 이주하신 한국 분께서 연락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타 업체를 통해 부동산 계약을 진행했는데 이후 전혀 소통이 되지 않고 도움을 주지 않아 도움을 요청하는 연락이 많습니다. 저희도 답답하고 연락을 주신 이주자분도 많이 답답하신 경우가 종종 발생하죠.

 

<테라인 현지 사옥에서 바라본 이스칸다 푸트리 전경>

 

언제나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테라인이 이스칸다 푸트리 지역에 자리잡은지 벌써 11년이 되었습니다. 많은 부분들이 바뀌었지만 바뀌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 ‘언제나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 철학 만큼은 절대 변하지 않았죠.

 

말레이시아 이스칸다 푸트리 부동산 투자와 MM2H 비자 취득과 관련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테라인의 오랜 노하우를 여러분께 전하겠습니다.

 


 

by 말레이시아 부동산 업계 1위, 테라인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