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 경기도에는 대한민국 인구의 절반, 약 2000만 명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어디를 가든 주차난이 있고 어디를 가도 사람이 많죠. 당연히 집도 비쌉니다. 경제생활에서 은퇴하신 분들이 해외 은퇴 이민이 아니더라도 교외로 나가는 이유엔 도시의 답답함을 벗어나고 싶은 마음도 클 것입니다.

 

 

하물며 은퇴 이민입니다

은퇴 이민은 우리나라 안에서 한적한 교외를 찾아 떠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문제입니다. 비자, 물가, 의료 시설 등 은퇴 이민에 적합한 나라를 찾고, 비자 프로그램을 신청하는데 꼬박 1년이 필요합니다. 동시에 제2의 인생을 함께할 집도 알아봐야죠.

 

매순간마다 신중을 기해야합니다. 잘못된 선택은 여러분의 행복한 제2의 인생 설계, 첫 단추부터 잘 못 끼우는 결과를 낳습니다.

 

테라인 코리아를 찾은 고객님

은퇴 이민을 위해 테라인 코리아를 찾은 고객님과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고객님은 MM2H 비자 취득은 물론 자사가 제공할 수 있는 프로젝트(레지던스)에 대해 많이 여쭤보셨습니다. 이미 테라인 코리아를 방문하시기 전, 많은 동종 업체를 방문하시며 조사를 끝낸 상태였습니다.

 

그중 한 업체와는 거의 계약까지 이루어졌으나 여러 이유로 취소를 하셨습니다. 고객님께서 가장 놀라신 부분은 아무래도 레지던스 부분이었습니다. 테라인은 전혀 다른 이야기를 하고 있었으니까요.

 

“아니, 세대 수가 왜 이렇게 적죠?”

 

 

첫 번째 놀라신 점은 프로젝트의 세대 수였습니다.  테라인 코리아가 고객님께 제공하는 프로젝트는 350~700세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십중팔구 고객님들이 이렇게 묻습니다. 세대수가 너무 적은 것 아니냐고요.

 

조호바루 신도시 내에는 여러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테라인 코리아가 제공하는 적은 세대수의 프로젝트가 있는가 하면, 무려 3200세대로 이루어진 프로젝트도 존재합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콘도미니엄 레지던스 가격에 편의시설의 퀄리티와 수가 큰 영향을 차지합니다.

 

대표적인 편의시설이라면 주차장, 인피니티 풀, 플레이 그라운드, 카페 테리아, 그릴 장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편의 시설은 입주자들이 N분의 1로 공유하는 시설이죠. 만약 3500세대와 3200세대가 함께 공유하는 편의시설, 어떤게 더 쾌적할까요?  아마 대중 목욕탕같은 수영장에 몸을 담그고 싶진 않을 것입니다.

 

<3200세대로 구성된 한 프로젝트, 채광권을 확보하기도 힘들어 보입니다>

 

은퇴 이민까지 가서 왜 좁게, 답답하게 살아야 할까요?

한정된 편의시설과 5~10배 가까이 되는 세대수, 상상만 해도 답답하시죠? 조호바루 신도시, 이스칸다 푸트리에는 여러 국적의 개발사들이 건설한 수많은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이스칸다 푸트리 자체가 아무리 각광을 받고 있다 한들 좋은 프로젝트를 고르지 못한다면 만족스러운 은퇴이민 라이프를 즐기기는 어렵습니다.

 

자, 그럼 어떤 프로젝트가 좋은 프로젝트인지 반문할 수 있겠죠. 말레이시아도 우리나라와 비슷합니다. 좋은 입지 조건에 따라 프로젝트의 값어치가 매겨집니다. 잘 정비된 도로망, 인근에 위치한 명문 사학…골프장이나 테마 파크도 주변에 있다면 더욱 좋겠죠.

 

 

또 하나, 말레이시아는 우리나라 서울·경기권과 같이 인구과 특정 지역에 과밀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물론 수도인 KL에 상대적으로 인구가 많지만 우리나라에 비할 바는 못되죠. 따라서 콘도 미니엄 형태의 레지던스라면 적은 세대수 대비 상대적으로 많은 편의 시설이 함께 위치한 프로젝트에 높은 평가를 받습니다.

 

빽빽한 세대수를 구성한 레지던스 특성은 대부분 중국계 개발사에서 나타나는 특징이기도 한데요. 이는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이스칸다 푸트리의 문화와는 다른 방향으로 설계되었다고 테라인 코리아는 판단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좋은 평가를 받기는 힘들겠죠.

 

도시 개발 목적이 보인다면 레지던스도 보입니다

애초에 조호바루 신도시, 이스칸다 푸트리는 말레이시아  대표 휴양지, 싱가포르 주택난 해소, 국제 금융 도시 등을 기본 방향으로 잡고 개발된 계획 도시입니다. 이를 통해 몇 가지 키워드를 꼽아볼 수 있겠죠. #휴양지 #싱가포르 #은퇴이민 #부촌 등을 말이죠.

 

휴양지에 맞게 설계된, 싱가포르 국민 문화 뿐만 아니라, 은퇴 이민으로 해외 각국에서 조호바루를 찾은 외국인까지 만족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고른다면 최대한의 만족을 얻을 수 있습니다.

 

 

200% 만족하는 집만

테라인 코리아는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부동산 투자 전문기업입니다. 또, 업계 1위를 당당하게 내세울 수 있는 기업입니다. 테라인 코리아가 당당한 이유는 단순합니다. 조호바루 신도시에서 그 어떤 기업보다 투자 가치가 있고 실제 거주에서 200% 만족하는 프로젝트만을 엄선해 고객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지 문화를 가장 잘 알고 있고 이스칸다 푸트리 신도시 도시 개발을 주도한 썬웨이, 유이엠 선라이즈, 퍼시픽 스타와 같은 유수의 개발사와 전속 계약을 통해 최고의 품질을 가진 프로젝트를 안내합니다. 조호바루 부동산 시장에 가장 먼저 뛰어든 테라인의 도전 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한 결과였습니다.

 

테라인 코리아는 언제나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업을 설립했을 때부터 현재까지 변치 않는 기업 정신입니다. 테라인 코리아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습니다. 언제나 고객께 더 많은 이익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고민하고 또 고민하겠습니다.

 

은퇴 이민을 고려하는 고객께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 written by terr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