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를 가장 잘 구사하는 나라는 아무래도 모국어로 사용하는 국가들이겠죠.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등등을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당 국가는 주요 조기 유학이나 교육 이민 국가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높은 생활비, 혹은 부모님의 근무처 등 여러가지 사정으로 제2외국어로 영어를 구사하는 나라로 대안을 찾는 경우도 있죠.

 

세계적인 교육이관인 EF에서는 매년 EPI(English Proficiency Index)를 발표, 말 그대로 영어능력 지수를 평가합니다. 오늘은 모국어가 아닌 국가 중 순위에 오른 국가를 안내하겠습니다.

 

 

 1위 스웨덴

 

스웨덴에서는 다른 북유럽 국가와 마찬가지로 회화 위주의 수업이 많습니다. 한 학급당 학생 수가 적기 때문에 영어로 대화를 하는 수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TV프로그램도 영어로 된 콘텐츠가 80% 이상이며, 영어에 거부감이 없습니다. 영어 교사들 또한 수준이 매우 높으며, 교사 1인당 맡는 학생 수는 10명 이하로 개별적으로 코칭이 가능합니다.

 

 

2위 네덜란드

 

네덜란드는 공교육의 성공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는 영어 교육이 매우 체계적이며 영어 관련 시험을 자주 치릅니다. 또 네덜란드어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영문서적을 읽는 숙제도 많습니다. 영국으로 어학 여행을 가서 영국 사람들과 현지에서 대화할 수 있는 교육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3위 싱가포르

 

현재 싱가폴은 영어를 가장 영어가 필수과목이며, 1인 2개 국어를 배워야만 합니다. 또한 수업에서도 영어를 사용합니다.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영어, 수학, 과학 등 주요과목을 영어로 진행하기 때문에 영어와 친숙해질 수 있습니다. 세계 유수의 대학교에 진학해서도 어려움이 덜 하기 때문에 인재로 성공하기 좋은 무기를 가진 셈입니다. 또한 아시아 국가 중에서는 단연 1위에 올랐습니다.

 

 

4위 노르웨이~ 10위 독일

 

싱가포르를 제외하면 유럽 지역이 강세였습니다. 4위 노르웨이, 5위 덴마크, 6위 남아공, 7위 룩셈부르크, 8위 핀란드, 9위 슬로베니아, 10위 독일 등이 순위에 올랐습니다. 아무래도 영어라는 언어가 유럽 라틴어에 뿌리를 두고 있는 영향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아시아 국가중에서 순위는?

 

아시아 국가 순으로는 1위 싱가포르 2위 필리핀 3위 말레이시아입니다. 셋 모두 영어를 배우기 좋지만, 가장 합리적이고 좋은 영어 교육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곳은 말레이시아입니다. 우선 싱가폴은 물가가 가장 비싼 나라 중에 하나로, 비용 대비 만족도가 떨어 질 수 있습니다. 2위 필리핀은 총기 소지가 가능한 나라로, 치안에 대한 이슈가 있죠. 말레이시아가 교육 이민 국가로 많은 분들의 호응을 얻는 것은 두 국가의 단점을 모두 상쇄하고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는 물가도 저렴하며, 도시화를 겪으며 쾌적한 도시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치안도 나라에서 엄격하게 관리하기 때문에 걱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싱가폴의 우수한 국가 발전 모델을 따라 발전 중인 나라입니다. 국민들의 높은 시민의식과 교육수준은 인접한 싱가폴과 닮아 있어 영어와 더불어 종합적인 교육에 집중하기 좋은 나라입니다.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명문 국제학교 래플스 인터네셔널 스쿨>

 

영어 능력 점수에서도 아시아 국가 중 월등히 높은 점수로 순위에 올랐습니다. 1인당 GNI는 8,524,89이며 인터넷 보급률도 80%입니다. 교육에 대한 지출은 평균보다 10% 높은 편으로 교육열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만큼 교육에 대한 관심이 많고, 인프라가 잘 구축이 되어 있습니다. 평균 교육기간은 10.2으로 우리나라와 비슷합니다. 매년 영어 능숙 추이를 보면, 2017년에는 13, 2018년 22, 2019 26으로 점점 상승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1위 국가인 싱가폴과의 영어 능력 순위를 곧 따라잡을 수 있는 가능성이 보여집니다.

 

국제학교의 수준도 살펴보세요

 

말레이시아 중에서 조호바루는 조기 유학을 가기에 적합한 환경을 충족하고 있습니다. 더 정확히 말씀드리면 이스칸다 푸트리 신도시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스칸다 푸트리는 싱가포르와 세컨드 링크로 연결된 말레이시아의 신도시입니다.

 

조호 주의 행정적 수도이기도 하며 향후 말레이시아 경제, 교육, 관광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기 위해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의 대대적인 투자를 받고 있습니다. 이스칸다 푸트리에는 영국, 미국, 싱가포르의 명문 사학의 국제학교가 설립되어 본토의 우수한 커리큘럼을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제공받는 특징이 있습니다.

 

영국 이튼 스쿨 재단의 말보로 국제학교, 미국 10대 명문 기숙 사학인 메리 셰턱스 국제학교, 싱가포르를 넘어 아시아 최대 사학 재단인 래플스 국제 학교 등등 열거하기도 힘들 정도로 명문 국제학교가 많이 설립되어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명국 국제학교 말보로 인터네셔널 스쿨>

 

조호바루의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테라인 코리아는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부동산 투자 전문 기업입니다. 현지 일류 개발사들과 직접 컨택, 전속 분양 계약을 맺고 우수한 프로젝트만을 고객님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족단위 교육 이민으로 MM2H 취득이 필요하신 고객님, 조호바루에 실거주할 프로젝트 등을 찾고 계신다면 언제든 테라인 코리아에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전문 상담사 상세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written by terr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