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방학, 말레이시아 관광지 추천 BEST 5

5월의 끝자락, 벌써부터 더워지는 기온에 ‘올 여름은 얼마나 더울까’하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끔은 우리나라 한여름이 말레이시아보다 훨씬 덥다고 느낄 때가 있습니다. 조금 있으면 초중고등학교 방학이 시작됩니다. 이 시즌에 맞춰 많은 가족이 말레이시아 한 달 살기 프로그램을 준비하십니다. 특히 조기 유학 이민이나 은퇴 이민 전, 미리 현지에서 살아보기 위한 목적이 주를 이루고 있죠.

 

말레이시아 모든 지역을 즐겨보세요.

물론 한달을 모두 조호바루에서 지내는 것도 좋습니다. 조호바루엔 레고랜드를 비롯해 다양한 테마파크, 골프장, 싱가포르까지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기왕 한 달을 보내는 일정이면 가급적 말레이시아의 명소를 둘러보는게 좋지 않을까요? 그래서 말레이시아에서 둘러볼만한 유명 명소를 정리해봤습니다.

 

<이미지 출처_google maps>

 

#1. 바투 동굴

말레이시아는 이슬람, 불교, 힌두교, 기독교 등이 공존하는 다인종 다문화 국가 입니다. 바투 동굴은 그 중에서 힌두교를 위해 지어진 사원이죠. 수도, 쿠알라 룸푸루 근처에 위치한 바투 동굴은 우리나라 석굴암과 비슷하게 산 속 동굴에 사원을 지은 것이 특징입니다.

사원 주변에 원숭이들이 자유롭게 살고 있어 특히 이국적인 느낌을 자아냅니다. 산 속에 지은 사원이라 입구에서 동굴까지 오르는 데는 꽤 많은 체력이 필요합니다. 출발 전 쉼호흡을 한 번 해야 합니다.

 

#2. 키나발루 산

동말레이시아 사바(sabah) 주에 위치한 키나발루 산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가 되었을 만큼 빼어난 경치와 다양한 생태계를 자랑합니다. 무려 4,000m가 넘는 키나발루 산은 고도에 따라 다양한 동·식물을 볼 수 있는데요. 오직 키나발루 산에서만 볼 수 있는 생물도 많습니다.

 

1박 2일 코스로 정상에 도전하는 분들도 있고 가벼운 산책로를 이용해 풍광을 구경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어떤 경로든 키나발루 산 방문을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추억으로 여기는 분들이 많은 만큼 여러분도 꼭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이미지 출처_google maps>

 

#3. 쁘안띠안 섬(Perhentian Islands)

트렝가누 주 근처에 위치한 쁘안띠안 섬은  세계 최고의 해양 보전 공원 중 하나입니다. 하얀 모래와 에메랄드 빛 바다, 산호와 다양한 해양 생물들이 어우러진 쁘안띠안 섬에선 각종 바다 레저 스포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스노클링이나 스쿠버 다이빙을 하기에 가장 완벽한 지역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쁘안띠안 섬은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지만 호텔을 비롯한 숙박 가격이 조금 높은 것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하지만 아름다운 해변과 레저 스포츠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는 낙원과 같은 섬입니다.

 

<이미지 출처_google maps>

 

#4. 구능물루 국립공원

동말레이시아 사라왁주에 위치한 구능물루 국립공원에서는 석회암 동굴과 암석 봉우리와 같은 천혜의 자연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 가치를 인정받아 2000년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지정되기도 했는데요.

 

저녁무렵엔 수많은 박쥐가 동굴에서 빠져나와 하늘로 날아가는 장관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 반딧불이나 다양한 동물들을 직접 볼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매년 찾고 있습니다.

 

참고로 구능물루 국립공원은 훼손되지 않은 대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 전화, 데이터 등이 제한됩니다. 문명의 이기를 잠시 잊고 자연을 즐기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이미지 출처_google maps>

 

#5. 랑카위 케이블 카

관광섬으로 유명한 랑카위섬을 한 번에 조망할 수 있는 케이블 카는 입구에서 산 정상까지 한 번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정상에서 바라보는 섬과 바다의 뷰는 마치 우리나라 대표 절경인 한려해상 수도 공원 이상이었다고 말씀하시는 분도 계셨습니다.

 

입장권과 케이블 탑승료는 현재 기준으로 55링깃입니다. 랑카위 케이블 카는 언제나 관광객이 많아 줄이 길지만 생각보다 오래 기다리진 않습니다.

 

 

#6. 푸트라 이슬람 모스크

KL 근처인 푸트라자야에 있는 푸트라 이슬람 모스크는 돔 외벽이 핑크빛으로 도색되어 있어 흔히 핑크 모스크라고 불리는데요. 전세계 이슬람 모스크 중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정평이 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핑크 모스크 근처엔 신혼 부부나 연인들이 기념 촬영을 하는 광경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핑크 모스크는 호숫가 근처에 있어 석양에 비친 모습도 아름답고 낮에 봐도 눈이 즐겁습니다. 복장만 지킨다면 실내도 구경할 수 있으니 꼭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관광객을 위해 히잡이나 담요등을 대여해주기도 합니다.

 

 

지루할 틈이 없는 말레이시아

 

테라인 코리아를 통해 조호바루에서 즐거운 은퇴 이민 라이프를 즐기고 계신 많은 분들이 입을 모아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말레이시아는 지루할 틈이 없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가지고 있어 반도 내 둘러볼 명소도 많고, 조호바루 안으로 한정 지어도 골프장, 테마파크 등으로 여가 생활을 즐길거리가 너무나 많기 때문이죠. 게다라 20분이면 닿는 싱가포르 관광까지 손쉽게 할 수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조호바루는 말레이시아의 금융, 물류 도시로 거듭나고 있지만 관광 산업 또한 잘 발달되어 있는 도시입니다. 부동산 투자와 함께 안락한 은퇴 이민을 보낼 수 있는 최적의 도시라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가족의 소중한 한 달살기 프로그램, 은퇴 이민 설계, 해외 부동산 투자 등을 계획하신 분이라면 언제든 테라인 코리아에게 상담 문의 요청을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업계 1위 기업인 테라인 코리아는 여러분께 딱 맞는 맞춤 설계를 제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written by Terrain

상담 문의하기>>

전화 상담 [바로 연결하기]

2019-08-06T00:56:51+09:00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