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가 최근 영미권 유학의 대안으로 강력하게 떠오르는 사실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아시아에서 영어를 공용어로 사용하는 국가, 저렴한 학비와 생활비가 장점인 국가로 잘 알려져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영어를 공용어로 사용하고 학비와 생활비가 저렴한 국가로는 말레이시아 교육을 100% 설명할 수 없습니다.

 

 

상대평가 VS 절대평가

대한민국 청소년을 ‘입시지옥’에 빠뜨린 이유는 간단합니다. 경쟁이 필수불가결한 상대평가로 학생들을 평가합니다. 잔인하지만 내 옆에 친구도 넓게 보면 한 명의 경쟁자와 다름없죠.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등수가 매겨집니다. 남들보다 한 발 앞서기 위해 초등학생이 고등학교 교육 과정을 선행학습합니다.

정시, 내신, 학생부 성적 관리까지…자녀들은 대학교 문을 밟는 순간까지 남들과 경쟁하고 또 살아 남아야합니다.

 

말레이시아는 대학 입학 자격을 상대평가가 아닌 절대평가로 자격을 부여합니다. 즉, 남들보다 뛰어난 학생을 고르는 것이 아니라 ‘이 학생이 대학교 교육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따지게 되죠. 자연스럽게 경쟁 구도가 아닌 협동심, 자기 수양 능력이 길러집니다.

 

국내 명문VS세계 명문

우리나라의 명문대도 세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습니다. 대표 명문 대학인 서울대, 고려대는 세계 100위권으로 평가받는 대학이죠. 하지만 냉정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수험생 중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와 같은 일류 대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의 수가 얼마나 될까요? 전체 수험생 중 몇 %가 입학할 수 있을까요?

 

말레이시아에는 영국, 미국, 캐나다 등 영미권 명문대학교의 분교가 설립되어 있습니다. 이들 대학교는 대부분 우리나라 톱 레벨의 명문대와 어깨를 나란히하는 대학교입니다. 말레이시아 교육 시스템에 대해 생소하신 분들이 종종 놀라시곤 합니다.

 

말레이시아는 과거 영국의 지배를 받은 경험이 있는 나라입니다. 정치·경제 시스템은 물론 교육 시스템도 선진화된 영국 교육 체계를 따르고 있습니다. 현재도 영연방의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말레이시아는 영연방 국가들과 활발하게 교육 시스템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내에 영미권 선진 대학교가 많이 설립되어 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학위는 본교에서

말레이시아 분교를 우리나라의 캠퍼스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곤란합니다. 말레이시아에 설립된 분교에 입학, 1~2년 과정을 수료하면 외국 본교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이를 트위닝 프로그램(Twinning Program)이라 부릅니다.

 

트위닝 프로그램과 같이 분교와 본교 간 활발한 학생 교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와같이  유연하고 다양한 학위 프로그램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에서 유럽으로 또, 아시아로 말레이시아에서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선 때때로 대륙을 오가야 할 것입니다. 과정에서 학생은 글로벌한 마인드와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만들어나가게 됩니다. 훗날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에 진출했을 때 이는 무시할 수 없는 큰 장점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1000만원+@VS500만원+@

우리나라 평균 대학교 등록금은 사립 기준으로 약 810만원 정도 됩니다. 상대적으로 문과 계열보다 이공계 계열은 학비가 훨씬 비싸죠. 1년 등록금이 1000만원이 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말레이시아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학비를 자랑합니다.

 

외국 명문대 본교와 동일한 커리큘럼을 수강하면서 훨씬 저렴한 학비를 지불하는 메리트, 단언컨데 엘리트 교육에서 만큼은 말레이시아가 우리나라를 앞서고 있습니다.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말레이시아의 우수한 교육 시스템은 결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교육 또한 자국의 중요한 서비스 산업으로 판단했고 이를 토대도 더욱 시스템을 가다듬었습니다. 세계 선진 명문 대학의 시스템, 커리큘럼을 적극적으로 흡수하며 30년간 글로벌 교육 시스템을 발전, 운영해왔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 체류하는 유학생의 수는 10만 명이 넘습니다. 이는 인구의 2%에 가까운 수치입니다. 말레이시아가 조기유학, 교육 이민의 최적의 국가로 최근 각광받는 것은 어쩌면 너무 늦은 것일수도 있습니다.

 

 

환경이 바뀌면 삶이 바뀝니다

자녀에게 좋은 교육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은 부모님의 마음은 모두 똑같습니다. 대한민국 땅에서 살고 계신 모든 부모님의 마음이 같겠죠. 하지만, 대한민국 교육 시스템 안에서는 어쩔수 없이 승자와 패자가 나뉘게 됩니다.

 

말레이시아가 자녀의 성공과 행복을 100% 보장한다고 말씀드릴 순 없습니다. 다만, 말레이시아는 대한민국보다 선진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과 기회가 훨씬 넓고 많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테라인 코리아를 통해 교육 이민을 오신 고객님들께서 공통적으로 하시는 말씀이 있습니다.

 

항상 어두웠던 아이가 말레이시아에 와서 표정이 바뀌었다고, 행동이 바뀌었다고.

 

소통형 세미나에서 보다 많은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테라인 코리아는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신도시 부동산 투자, MM2H비자 취득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투자 기업입니다. 업계 1위를 자부하는 테라인 코리아는 상반기 국내 최고 소통형 세미나를 개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을 얻었습니다.

 

일방적인 내용 전달이 아닌 현장에서 고객이 묻고 전문 상담원들이 답하는 토론형 세미나를 통해 그동안 관심은 있었지만 궁금했던 이야기, 말레이시아 현지의 생생한 정보들을 제공받으셨습니다.

 

오는 11월 10일 테라인 코리아는 하반기 소통형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상반기 세미나 중 좋은 부분은 더욱 확장시키고 수정해야 할 부분을 열심히 가다듬어 고객님을 맞이할 계획입니다. 소통형 세미나는 1차/2차 각각 80분으로 인원을 제한합니다. 보다 심도 있는 토론을 위한 불가결한 조치인 만큼 사전 신청을 완료하신 고객에 한해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고객께서는 하단 간단한 서식을 남기시어 사전 신청을 완료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written by terr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