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세계에서 가장 투자하기 좋은 나라 순위 1위(CEOWORLD매거진 조사)에 선정되기도 한 말레이시아는 공격적인 혜택으로 말레이시아 기업 설립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각종 규제와 크게 늘어난 최저임금 등으로 기업의 운식 폭이 갈수록 줄어드는 대한민국과 비교하면 그저 부러울 뿐입니다.

 

 

2019 Principal Hub 인센티브

 

최근 말레이시아는 글로벌 기업 유치를 독려하기 위해 아주 매력적인 카드를 꺼냈습니다. 말레이시아 투자 촉진 기관인 MIDA(말레이시아 투자 개발국)는 Principal Hub 인센티브 제도를 발표했습니다.

 

발표 내용을 살펴 보면 말레이시아에 새롭게 진출하는 기업은 약정 수준에 따라 10년 동안 최대 0% 세율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것이 주요 골자였습니다. 즉, 다시 말해 최대 10년간 세금을 내지 않고 기업 운영이 가능하다는 꿈 같은 이야기죠.

 

이미 말레이시아는 Principal Hub 정책 전에도 인센티브 제도를 활용해 다국적 기업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었습니다. 2015년 기업 설립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해 전자, 항공 우주, 석유 및 가스, 화학, 정보 기술과 같은 다양한 업종의 기업으로부터 총 155억 링깃(약 8,447억 달러)의 투자를 승인했습니다.

 

 

말레이시아, 적극적인 이유

 

말레이시아는 과거 50년대, 농산물이 주요 국가 산업이었습니다. 새로운 성장 동력을 얻기 위해 꾸준히 제조업 육성과 글로벌 기업의 유치에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 결과 Dell, Western Digital과 같은 하이테크 글로벌 기업이 말레이시아 내 법인을 설립했죠.

 

하지만 인도네시아의 노동 생산성, 싱가포르의 첨단 기술과 비교해 말레이시아는 독자적인 포지셔닝을 이루는데 성공적이진 못했습니다. Principal Hub 인센티브를 통해 양질의 노동력과 낮은 임금, 그리고 고부가가치 기술을 가진 국가로 한 단계 올라설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기업활동하기 매력적인 국가

 

적극적인 정부 정책 외에도 기업 활동·투자하기 좋은 나라로 꼽힐만 합니다. 아세안 국가 중심에 위치하고, 전 세계 해상 무역의 40%를 소화하는 말라카 해협을 가지고 있어 지리적으로 큰 혜택을 가지고 있는데요. 코카콜라, 삼성물산, 아모레 퍼시픽과 같은 다국적 기업 140개 업체가  조호바루에 법인을 설립하는 것엔 이유가 있습니다.

 

덧붙여 중국-말레이시아로 이어지는 ECRL(동부해안철도) 사업이 확정되며 산업 인프라가 더욱 단단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심이 집중되는 조호바루

 

최근 말레이시아가 국내 부동산 투자자들 사이에서, 기업인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는 이유는 앞서 설명드린 것 외에도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의 친 기업, 친외국인 정책들이 국내 기업인, 투자자들에게 큰 영향을 주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의 인기는 비단 국내에만 한정되지 않습니다.

 

말레이시아 투자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졌던 일본, 미중 무역의 여파와 일대일로 프로젝트가 계기가 되어 대거 유입되는 중국 자본, 홍콩 시위의 장기화로 이탈하고 있는 홍콩 투자자들, 주택난을 해소하기 위해 조호바루 신도시에 대규모 자본을 투자하고 있는 싱가포르까지…

 

실제 2019년 상반기 미국과 중국 자본이 말레이시아에 투자한 총 비용은 미국 11억 7천만 RM(27억 달러), 중국은 48억 RM에 이릅니다.

 

 

사업하기 좋은 나라로, 살기 좋은 나라로…

 

말레이시아 부동산 투자, MM2H 비자 취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최근들어 국내에 많이 설립되었습니다. 말레이시아 외에도 베트남, 태국, 미국 등 해외 부동산 투자와 이민 관련 기업들이 크게 증가한 것이 대한민국의 현 상황입니다.

 

갈수록 살기 어려워지는 대한민국. ‘이제는 떠나야겠다.’라고 결심한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 지금 현실이기도 하죠. 테라인 코리아는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신도시 부동산 투자와 MM2H 비자 취득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업으로서, 가장 오래된 경력과 확실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업계 1위 기업입니다.

 

이민, 기업 이전 등에서 말레이시아는 확실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국가입니다. 테라인 코리아는 대한민국에서 그 가능성을 가장 먼저 깨닫고 시장을 선점한 기업입니다.

 

말레이시아의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테라인 코리아는 오는 11월 10일 고객님과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말레이시아 부동산 전망, 부동산 세금, MM2H 비자 취득 등 말레이시아 부동산 투자와 이민에 필요한 정보들을 참석하신 고객께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일방적으로 정보만 전달하진 않습니다. 테라인 코리아는 고객과 소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세미나 현장에서 고객이 궁금하신 내용이나 문의 사항이 있다면 함께 배치된 전문 상담팀이 즉시 답변드릴 것입니다.

 

또, 참석하신 모든 분과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테라인 코리아 소통형 세미나에 참석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 written by terrain